정기구독 이용약관
정기구독 이용 전, 이용약관을 반드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제1조 (목적)
제2조 (정기구독서비스 이용시 개인정보보호 및 이용 수집 목적)
제3조 (정기구독서비스 계약의 성립)
제4조 (정기구독서비스 상품의 결제 등)
제5조 (정기구독서비스 상품의 할인 및 혜택)
제6조 (정기구독서비스 상품의 배송 등)
제7조 (정기구독서비스 교환ㆍ환불ㆍ반품)
제8조 (정기구독서비스 갱신)
제9조 (정기구독서비스 해지(철회))
제10조 (정기구독서비스의 변경 또는 중단)
제11조 (정기구독서비스의 서비스 해지 및 해제)
제12조 (정기구독서비스 이용제한)
제13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제14조 (약관의 개정)
제15조 (약관의 해석 및 준용)
부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안박스 (이하 “회사”라 칭한다.)가 운영하는 https://an.co.kr (ANBOX) 사이버 쇼핑몰(이하 "쇼핑몰"이라 함)에서 제공하는 정기구독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및 의무 기타 필요한 사항에 대해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기구독서비스 이용시 개인정보보호 및 이용 수집 목적)

  1. 정기구독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 필수로 받는 정보와 이용수집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수집 항목 수집 목적
정기구독서비스 신청 [필수] 성명,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배송정보(수령인,수령인 휴대폰번호, 수령 주소), 자동결제 카드 정보
[선택] 배송시 요청사항
[필수] 이용자의 식별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 이용 및 상담등을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부정이용 방지, 관계 법령 준수, 상품 배송 서비스 및 상품 결재
[선택] 배송시 요청사항 확인
정기구독서비스 해지 [필수] 취소사유, 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 결제정보, 환불계좌 [필수] 서비스 해지시 이용자 식별 및 환불정보 및 관련 법령 준수
  1. 해당 기재사항 이외의 개인정보 관련 내용은 『ANBOX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준용합니다.

제3조 (정기구독서비스 계약의 성립)

  1. 정기구독 서비스는 “쇼핑몰” 회원이 선택한 기간동안 자동 결제 방식을 통하여 회원이 지정한 일자에 재화나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2. 정기구독 서비스는 “쇼핑몰” 회원 누구나 정기구독 서비스를 신청으로 이용 가능하며, 서비스 신청 가능한 상품은 “쇼핑몰”에서 지정한 상품에 한해 운영됩니다. 또한 지정한 상품은 “쇼핑몰”의 내부 정책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3. 정기구독 서비스 신청이 가능한 상품을 전자적 서비스(쇼핑몰 내 정기구독 신청) 등으로 구독의사를 밝히고, 회원의 이름, 주소, 전화번호 및 정기 배송일자, 대급납입 방법등 각 회사에서 요청하는 결제에 필요한 정보를 등록하여 정기구독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함에 따라 정기구독 서비스를 신청한 후 회사는 이를 승낙시 계약이 성립됩니다.

제4조 (정기구독서비스 상품의 결제 등)

  1. 쇼핑몰”의 회원은 상시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으며, 서비스 신청은 1회차 상품에 대한 결제일에 완료됩니다.
  2. 차기 정기 구독 상품에 대한 결제는 서비스 신청시 등록한 신용/체크카드 정보를 기준으로 배송 3일 전에 자동 결제 됩니다. 단, 결제 신용카드는 자동 결제 전에 변경 가능하나, “쇼핑몰” 서비스 내에서 사용 가능한 신용카드에 한해 변경 가능합니다. 단, 결제일 기준 3일 이내에 변경한 정보는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정기구독서비스 관련 상품 배송, 결제 등 카카오 알림톡 혹은 발송 문자에 확인 의무는 이용자에게 있으며, 발송 문자 미확인에 대한 손해는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자동 결제수단에 관한 결제정보를 PG사를 통하여 “쇼핑몰”에 정확히 제공하여야 하며, 변경사항 발생시 이용자는 지체 없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를 고지, 반영하여야 합니다.
  5. 정기구독 서비스 특성상 상품의 가격은 계속적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이용자에게 고지된 시점의 상품 가격을 기준으로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가격 결정의 기준 시점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자동 결제 후에는 고지된 상품 가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정기구독 서비스 상품의 추가 또는 변경시 결제되는 총 상품의 금액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7. 카드 한도 초과, 이용정지, 중단 등 상품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해당 회차의 정기 구독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결제 예정일로부터 3일 이내에 결 제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쇼핑몰”은 정기구독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8. 쿠폰, 적립금 사용은 1회차 정기구독 결제에만 적용 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정기구독서비스 상품의 할인 및 혜택)

  1. “쇼핑몰”은 정기구독 서비스 상품에 대하여, 할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으며 할인율 및 거래조건 등은 구독 중인 상품 수량, 이용 횟수 등에 따라 다를 수 있고 “쇼핑몰”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구독 중인 상품의 가격이 변경되는 경우 알림톡을 통해 고지하며 확인 의무는 이용자에게 있으며, 발송 문자 미확인에 대한 손해는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정기구독서비스 할인은 1회차 이후 전체 구독 상품의 수량 및 회차별 할인율이 재적용 될 수 있습니다.

제6조 (정기구독서비스 상품의 배송 등)

  1. 이용자가 정기구독서비스 신청시 별도로 설정하여 희망한 배송 희망일에 상품이 배송됩니다.
  2. 정기구독 서비스 배송일은 마이페이지>정기구독신청조회>정기구독신청 상세 페이지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3. 정기구독 서비스 상품의 경우 토요일, 공휴일, 점포 및 택배업체 정기 휴무일의 경우 휴무일 기준 다음일 배송되므로 서비스 신청 시 이에 유의하여야 합니다.
  4. 배송지가 도서/산간 지역일 경우 등 배송 사정에 따라 배송일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5. 정기구독서비스 신청시 설정한 희망 배송지로 배송되며, 해당 정보 수정 또는 “쇼핑몰”에 고지하지 않아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전적으로 이용자의 과실이며, “쇼핑몰”은 이용자에게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가지지 않습니다.
  6. 제1항, 제5항의 배송지 정보 및 주문자 정보는 마이페이지>정기구독신청조회>정기구독신청 상세 페이지에서 수정 시 결제대기 회차부터 일괄 적용되며 결제 완료된 경우 마이페이지>주문/배송 조회>주문/배송 상세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정기 배송일은 출고 이전 회차에 한해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제7조 (정기구독서비스 교환ㆍ환불ㆍ반품)

  1. 정기구독 상품의 특성상 이용자가 해당 상품에 대한 정기구독서비스 신청 후 진행되는 부분으로, 해당 상품을 배송 받은 후에는 교환?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단, 아래 각호를 사유로는 교환ㆍ환불ㆍ반품이 가능합니다.
    1. 배송된 상품이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쇼핑몰”이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배송된 상품이 파손 또는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2. 이용자가 환불시 자동결제에 대한 중지 후 결제 취소되며 3일 이내 카드취소(또는 환급)의 방식으로 상품의 비용이 환급됩니다. 또한 해당 회차부터 정기구독서비스는 종료되며, 재구입을 원하시면 새로운 구독신청을 진행하셔야합니다.

제8조 (정기구독서비스 갱신)

  1. 이용자는 정기구독 계약신청시 자동종료 및 자동연장 체크 및 확인을 통하여 미리 갱신 약정을 할 수 있다. 자동연장 서비스를 요청한 경우 마지막 배송일 이후 5일 이내에 마이페이지>정기구독 신청 조회화면에서 구독연장하기를 통해 배송일 재설정 이 필요합니다.
  2. 이용자는 “쇼핑몰”에서 정기구독서비스 이용중단을 신청함으로써 이용계약 갱신을 거절 할 수있습니다.
  3. 이용자가 제3항에 따라 정기구독서비스 계약 갱신 거절하는 경우 갱신 거절 전 이용계약은 계약기간까지 유효합니다.
  4. 제1항에 따라 이용자가 자동연장을 요청하였더라도 “쇼핑몰”이 상품의 판매의 종료 및 기타 사유에 따라 계약 갱신 불가를 7일 전까지 이용자에게 통지하는 경우 갱신되지 않습니다.

제9조 (정기구독서비스 해지(철회))

  1. 정기구독 서비스 이용 중 이용자는 회사에 통지하고나 “쇼핑몰” 구독관리 페이지에서 해지 신청함으로써 서비스를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구독 관리 페이지가 아닌 전화, 카카오톡, 메일 등 이용자 식별이 어려운 방법으로 회사에 통지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쇼핑몰”에 제공해야 하며 정보를 전달하지 않음으로 인해 회원에게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보상할 책임을 가지지 않습니다.
  3. 이용자가 정기구독서비스를 해지시 해당 회차의 배송 상품을 이미 수령한 경우에는 다음 회차부터 해지가 가능합니다.
  4. 이용자가 정기구독 서비스를 해지시 구독 해지에 따라 회차, 할인율 변동 등으로 구독 할인 차액이 수수료등으로 차감됩니다.

제10조 (정기구독서비스의 변경 또는 중단)

  1. 회사는 정기구독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해 합리적으로 서비스 운영을 지속할 의무가 있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정기구독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악천후, 천재지변, 전쟁, 폭동, 화재, 파업 등 쟁의행위, 정부기관의 통제, 질병,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노력으로 제어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전기통신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3. 회사의 시스템을 포함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4. 제3자와의 제휴를 통하여 제공되는 서비스의 경우에 해당 제휴사업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되거나 중지되는 경우
    5. 기타 회사의 원활한 운영을 현저히 저해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제1항의 경우에 해당하지 않더라도, “쇼핑몰”은 정기구독 서비스 이용 중 더 이상 운영하기 어렵거나, 정기 구독 서비스의 상품을 더 이상 판매할 수 없거나 해당 상품을 구독 서비스에서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있는 경우 “쇼핑몰”은 구독서비스 운영을 종료하거나, 해당 상품의 구독 상품으로써 판매를 중지 또는 해당 회차 상품을 공급하지 않고 종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1항에 따라 정기구독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에게 사전에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전자적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다만, 부득이한 경우 사후적으로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고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제1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로 인해 정기구독서비스 운영이 변경 또는 중단되는 경우 이로 인해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1조 (정기구독서비스의 서비스 해지 및 해제)

  1. 이용자는 회사가 이용자에게 고지한 방법으로 해지 신청을 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가 기 납부한 이용대금의 반환은 이용약관의 환불정책에 의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제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 기 납부한 이용대금은 반환되지 아니합니다.
    1. 이용자가 이 약관 또는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의 목적 달성이 어려운 경우
    2.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자격 관련 정보 등 중요 기재사항을 허위로 작성한 경우
    3. 이용자가 타인의 명의, 결제 정보를 도용하거나 이를 사용한 경우
    4. 이용자가 정기구독서비스 이용권한을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한 경우
    5. 이용자가 정기구독서비스를 부정한 목적으로 사용한 경우
    6. 이용자가 정기구독서비스 운영을 방해한 경우
    7. 이용자가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유포하거나, 해킹을 한 경우
    8. 이용자가 ANBOX이용약관에 위배한 경우
    9. 기타 객관적으로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단이 필요한 경우
  3. 회사는 제2항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하는 경우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에게 이의신청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제3항에 따른 이용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할 수 있도록 합니다.
  5. 제2항에 따라 이용계약이 해제 또는 해지된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회사가 입은 손해(직접손해, 간접손해, 방어비용 등을 포함한다) 일체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정기구독서비스 이용제한)

  1. 이용자의 통지 또는 과실에 의해서 정기구독 서비스가 중지되는 경우, 해당상품의 정기구독 서비스 신청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2. “쇼핑몰”은 특정 상품에 대하여 구매 수량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3. “쇼핑몰”은 상품의 재판매 가능성이 있는 경우 또는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와 관련된 정기구독 서비스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쇼핑몰”은 더 많은 이용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하여 할인 및 적립금등의 혜택을 제공한 경우 서비스를 이용한 이용자에 한하며, 해지와 재가입을 반복하여 혜택을 중복적이고 부당하게 이용한 경우 이용을 제한 할 수 잇습니다.
  5. “쇼핑몰”은 자체적인 시스템을 통해 모니터링 및 각종 기관에 접수된 민원 내용, 수사기관의 정보등을 통해 정황을 확인 한 후 정기구독 서비스 제한 사유 행위를 한 것으로 추정되는 경우 정기구독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6. 기타 “쇼핑몰” 정책의 변경등 내부 운영 정책에 따라 이용자에게 통지 후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정기구독서비스 이용자에 대하여 통지할시 정기구독서비스 신청시 기입한 이용자의 연락처로 카카오알림톡 및 SMS문자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연락처를 미기재 하거나 변경하지 않아 통지를 받지 못할 경우에는 이용자의 귀책으로 이용자에게 발생한 책임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이외에 사항은 ANBOX 이용약관의 통지에 대한 내용으로 갈음합니다.

제14조 (약관의 개정)

  1.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및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아니하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회원에게 주요 개정내용과 시행일 등을 명시하여 시행일로부터 7일 전에 전자적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시행일로부터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3. 회사는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 회원에게 개정 약관에 대한 동의를 확인합니다. 회원은 이에 대하여 동의하거나 거부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7일 이내 동의 여부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정기구독서비스 해지절차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제15조 (약관의 해석 및 준용)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쇼핑몰의 이용약관에 의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 『ANBOX 이용약관』 또는 상관례에 의하며, 이를 준용합니다.

부칙

제1조(시행일) 이 이용약관은 2023년 3월 27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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