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회원가입 전, 이용약관을 반드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제1조 (목적)
제2조 (용어의 정의))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제5조 (서비스의 중단)
제6조 (회원가입)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제9조 (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동의 등)
제10조 (계약의 성립)
제11조 (지급방법)
제12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제13조 (배송)
제14조 (환급, 반품 및 교환)
제15조 (청약 철회 등)
제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제17조 (개인정보보호)
제18조 ("쇼핑몰"의 의무)
제1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제20조 (이용자의 의무)
제21조 (연결"쇼핑몰"과 피연결"쇼핑몰" 간의 관계)
제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제23조 (분쟁해결)
제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제25조 (적립금 적립 및 사용)
제26조 (적립금 이용방법)
제27조 (적립금의 소멸)
제28조 (구매할인쿠폰)
제29조 (주문제작 비품 보관등)
부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안박스 (이하 “회사”라 칭한다.)가 운영하는 An.co.kr (ANBOX) 사이버 쇼핑몰(이하 "쇼핑몰"이라 함) 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에 있어 쇼핑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여 고객 권익을 보호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또한 PC통신, 무선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쇼핑몰" 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쇼핑몰을 운영하는 회사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쇼핑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쇼핑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쇼핑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쇼핑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또는 고객정보관리책임자), 연락처 (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쇼핑몰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별도의 연결 페이지)등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한다.
  2. "쇼핑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 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쇼핑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쇼핑몰의 초기화면에 개정사실을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까지 공지합니다. 또한 이 기간 동안 개정된 약관의 내용을 현행약관이 게시되는 서비스 화면에 함께 게시합니다. 단,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쇼핑몰”은 개정 전·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하여 게시합니다.
  4. "쇼핑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되는 약관은 그 약관이 적용되는 날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이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상기 제3항에서 정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쇼핑몰"에 송신하여 "쇼핑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회원”은 전항에 따라 변경되는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쇼핑몰”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요청 할 수 있습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등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를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쇼핑몰"은 다음과 각 호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쇼핑몰"이 정하는 업무
  2. "쇼핑몰"은 재화·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만일 이용자들에게 심각한 불리한 사항의 발생이 우려될 경우 7일 전에 공지합니다.
  3. "쇼핑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수단으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쇼핑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쇼핑몰"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쇼핑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상기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쇼핑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쇼핑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쇼핑몰"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의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인수 합병등의 “회사”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된 경우에는 “쇼핑몰”은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쇼핑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이 적립금 또는 마일리지 등 “쇼핑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단, 상기 사정이 발생 이전 소멸된 사항에 대해서는 이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제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쇼핑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쇼핑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쇼핑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이용자 본인의 실명으로 등록하지 아니하고,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경우
    4. 개인의 회원의 경우, 만 14세 미만의 아동으로서 부모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사업자회원의 경우, 가입신청일 현재 정상적인 영업활동을 하지 않는 경우
    6. 이미 가입절차가 완료하여, ID가 부여된 경우.
    7. 제17조(개인정보보호) 제1항의 필수 기입사항을 입력하지 아니한 경우
    8.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쇼핑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거나,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쇼핑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쇼핑몰"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고객센터 알림, 통신수단을 통한 통보 등의 방법으로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만일 변경사항의 미통보로 인해 발생한 손해는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쇼핑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쇼핑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쇼핑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쇼핑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쇼핑몰"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쇼핑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쇼핑몰"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기타 “회사”가 정한 정책 및 합리적 사유에 근거하여 “이용자”에게 대하여 본 항에 따른 조치를 취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3. "쇼핑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쇼핑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쇼핑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쇼핑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쇼핑몰"에 제출하여 지정한 휴대폰 번호를 통하여 통지 가능한 수단(카카오톡 알림톡 or SMS 등)로 통지 할 수 있습니다.
  2. "쇼핑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기간 동안 "쇼핑몰" 게시판 및 팝업공지 등으로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 (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동의 등)

  1. "쇼핑몰" 이용자는 "쇼핑몰"상에서 이하의 각 호의 방법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쇼핑몰”의 이용자가 구매신청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성명, 주소, 식별번호(생년월일,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등),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 등의 입력
    2.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3. 결제방법의 선택
    4.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대한 확인
    5. 약관에 동의하고 위 4.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클릭, 체크 항목 등)
    6. 용역·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쇼핑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2. “쇼핑몰”이 고시한 공통된 개인정보의 경우 개인정보처리지침 및 구매시 추가 확인한 개인정보수집동의에 체크한 경우 동의 한 것으로 봅니다.
  3. “쇼핑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 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4. 쇼핑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1. "쇼핑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한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쇼핑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쇼핑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쇼핑몰”의 승낙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 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지급방법)

  1. "쇼핑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 운영방식은 회사가 정한 바에 의합니다 . 또한 “쇼핑몰”은 이용자의 지급 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실시간 계좌이체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 각종 계좌 이체)
    2. 카드결제 (신용카드, 직불카드 등 각종 카드결제)
    3. 온라인 무통장입금 (가상계좌 입금 등)
    4. 수령시 대금지급 등
    5. 적립금 등 “쇼핑몰”이 지급한 적립금에 의한 결제
    6.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쇼핑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쇼핑몰"은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4조의 환급, 반품 및 교환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 (배송)

  1. "쇼핑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쇼핑몰"의 고의·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쇼핑몰”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2. “쇼핑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쇼핑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쇼핑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제14조 (환급, 반품 및 교환)

  1. "쇼핑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단, 주문제작(오더메이드)의 경우 주문제작에 생산 진행 사항 확인 및 진행단계 등을 위하여, 환불 기준일로부터 해당월 15일 / 30일에 각각 대금을 환급합니다. 또한 카드 결재의 경우 “쇼핑몰”은 카드 취소 신청을 3영업일 이내에 PG사 및 카드 매입사에 요청하지만, 카드 취소는 PG사 및 매입사 정책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통상적으로 5~7영업일 내에 취소됩니다. “쇼핑몰”은 카드 취소 요청을 한 것으로 위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다고 간주합니다.
  2.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쇼핑몰"은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 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30일 이내로 합니다.
    1.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쇼핑몰"이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제15조 (청약 철회 등)

  1.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전항의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주문제작(오더메이드)의 경우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주문제작된 제품이 생산 된 경우
  3. 제2항 2호 내지 4호의 경우에 “쇼핑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또는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 또는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 에는, 당해 재화를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쇼핑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단, 주문제작(오더 메이드)의 경우 주문제작에 대한 개발 및 진행, 생산 사항 확인을 위하여, 환불 기준일로부터 해당월 15일 / 30일에 각각 대금을 환급한다.
  2. “쇼핑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등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카드 매입사등)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쇼핑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쇼핑몰”이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쇼핑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5. 주문제작(오더 메이드)의 경우 각 단계에 따라 청약 철회시 다음 각 호를 따른다
    1. 인쇄판(수지 등) 및 목형이 제작된 경우 각 인쇄판 및 목형 비용을 제외한 금액을 환급한다.
    2. 주문제작(오더메이드) 원단 발주 후 입고된 경우, 원단 특성상 발주된 원단은 제품에 맞게 제단된 원단으로 재사용이 불가하므로, 원단에 대한 비용을 제외한 금액을 환급한다.

제17조 (개인정보보호)

  1. "쇼핑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인종 및 민족', '출신 및 본적지' 등 기본적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의 수집을 엄격히 제한하고 있으며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되,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고,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및 상호(사업자 회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과 일치한 상호명)
    2. 생년월일 /사업자등록번호 등 식별번호 (회원의 경우)
    3. 이동전화번호
    4. 희망ID (회원의 경우)
    5. 비밀번호 (회원의 경우)
    6. 외국인여부
  2. "쇼핑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쇼핑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및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 받은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4. 관계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
  4. "쇼핑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 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쇼핑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쇼핑몰"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쇼핑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쇼핑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한정하여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쇼핑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8. “쇼핑몰”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제1항에서 정한 필수사항(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9. “쇼핑몰”은 개인정보에 관한 사항은 별도의 지침 사이트 메인페이지에 고지하며, 재화의 구매, 청약시 재고지하여, 동의하고 있습니다. 더 정확한 정보는 개인정보처리지침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쇼핑몰"의 의무)

  1. "쇼핑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합니다.
  2. "쇼핑몰"은 개인정보(신용 정보등이 포함)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제도적 대책을 수립, 보안시스템 수립등 안전한 인터넷 서비스 이용을 도모합니다. 다음 각 호는 이 대책에 대한 기본적인 기술적/제도적 대책의 기초사항입니다.
    1. 결제정보를 포함하여 "쇼핑몰"과 고객의 PC간 모든 연결은 SSL(Secure Socket Layer)을 통해 암호화하여 통신하고 있으며 GlobalSign ROOT CA 혹은 ISRG ROOT CA를 통해 인증 받고 있습니다.
    2. 해킹방지를 위해 자체 첨단 방화벽을 운영하고 있으며 실시간 바이러스 감시시스템을 가동하고 있습니다.
    3. 전문 운영요원의 24시간 시스템 모니터링을 통한 서비스 다운타임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3. "쇼핑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쇼핑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전자수단을 이용한 광고성 전달물(전자우편 및 카카오톡알림, SMS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단, 이용자가 사전 동의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제1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쇼핑몰"에 통보하고 "쇼핑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쇼핑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쇼핑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쇼핑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쇼핑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쇼핑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 (연결"쇼핑몰"과 피연결"쇼핑몰" 간의 관계)

  1. 상위 "쇼핑몰"과 하위 "쇼핑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연결 페이지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쇼핑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쇼핑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 "쇼핑몰"은 피연결 "쇼핑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하여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내용을 쇼핑몰의 게시판을 통해 공지하며, 이 경우 당해 거래로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연결 "쇼핑몰"은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쇼핑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쇼핑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쇼핑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를 하여야 합니다.

제23조 (분쟁해결)

  1. "쇼핑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쇼핑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쇼핑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32조 및 동 시행령 제19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쇼핑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쇼핑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령을 적용합니다.

제25조 (적립금 적립 및 사용)

  1.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고 그에 따른 대금을 결제한 회원 및 이벤트에 참여한 회원은 아래와 같은 적립금을 부여 받게 됩니다. 적립금은 “쇼핑몰” 내 에서 상품 구매시 대금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현금등가의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적립금”의 종류 또는 내용은 “쇼핑몰”의 정책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2. 적립금의 적립은 아래의 각 호 1에 해당하는 경우 지급됩니다.
    1. 신규 가입시 5천원이 자동으로 즉시 적립됩니다. 단, 해당 이벤트 종료시 적립이 중단 될 수 있으며, 적립액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2. 제품 구입 후 구매제품의 공급가액(부가세를 제외) 금액을 회사의 정책에 따른 적립율로 자동으로 적립됩니다. 단, 회사의 정책에 따라 특정상품에 적립율을 부여하지 않은 경우에는 적립이 되지 아니하며, 이는 구매 및 결제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각종 이벤트에 응모시에 적립 됩니다. 단, 각종 이벤트 적립금의 경우 종료시 적립이 중단 될 수 있으며, 이벤트에 따라 적립금은 변동 될 수 있습니다.
    4. 기타 회사에서 정한 정책에 따라 게시된 적립금 적립 사유로 인한 경우
  3. 사용 가능한 적립금을 보유한 회원은 당사에서 정한 소정 절차에 따라 상품 구매나 이용에 따른 대금의 일부 또는 전부를 사용가능 적립금으로 결제 할 수 있습니다.
  4. 당사가 회원에게 적립금을 적립했으나, 매출취소, 반품, 기타의 사유에 의해 적립금의 적립이 취소되는 경우 취소 분만큼 자동 차감됩니다. 적립금 잔액이 적립금 취소분 보다 부족한 경우, 적립금은 마이너스 적립금으로 관리되며, 추후 적립되는 적립금과 상계됩니다.
  5. 이 약관 제8조에 따라 7일 전까지 이용자에게 통지한 경우에는 적립금의 지급 및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적립금 이용방법)

  1. 적립금은 1원(한화 /원 기준)과 동일한 가치를 가지며 1적립금 이상 적립된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적립금 중 유효기간이 짧은 적립금이 우선적으로 사용됩니다. 유효기간이 같다면, 적립금의 유형 (신규가입 5천원 > 구매 적립금 > 그외 이벤트) 등의 순서로 먼저 사용됩니다.
  3. 이용자가 잔여 적립금에 대해 환급을 요구할 경우, 유료적립금이 아니므로, 환급되지 않습니다.
  4. 적립금은 이용자 본인만 사용 가능하며,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5.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금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당사는 적립금 회수, ID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적립금의 소멸)

  1. 적립금은 다음 각호에서 정한 유효기간 내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유효기간 경과 시 자동 소멸됩니다. 또한 소멸된 적립금에 대하여서는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2. 당사의 유효기간 없는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5년(60개월)입니다.
  3. 이벤트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이벤트에 따라 상이하며, 이벤트 공지시 소멸기간은 함께 공지합니다.
  4. 소멸 적립금에 대한 안내는 홈페이지에서 상시 확인이 가능하며, 소멸 전 SMS등의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단 회원정보상의 변경되지 않은 정보 혹은 잘못된 정보를 기입하는 경우 또는 해당 문자를 수신거부에 따라 통지가 되지 않았을 경우, 이에 대학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5. 유효기간이 지난 적립금은 분기별 (3월,6월,9월,12월) 마지막 영업일에 소멸되며, 소멸 이전까지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을 탈퇴한 경우 자동으로 소멸되며, 재가입시 복원되지 않습니다.
  7. 부정한 방법으로 취득된 적립금은 확인시 자동으로 소멸 됩니다.

제28조 (구매할인쿠폰)

  1. “구매할인쿠폰”은 “회원”에게 유상 또는 무상으로 발행되는 것으로 "쇼핑몰"는 "회원"이 "구매할인쿠폰"을 "사이트"에서 "상품 등"의 구매 시 적용할 수 있도록 그 사용 대상, 사용 방법, 사용 기간, 사용 가능 품목, 구매가 할인액 등을 정할 수 있습니다. "구매할인쿠폰"의 종류 또는 내용은 "쇼핑몰"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쇼핑몰"는 "구매할인쿠폰"의 사용 대상, 사용 방법, 사용 기간, 할인 금액 등을 "구매할인쿠폰" 및/또는 "서비스" 화면에 별도로 표시하거나 통지합니다.
  3. "구매할인쿠폰"은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구매할인쿠폰"의 사용 기간이 만료되거나 구매 취소 시 또는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됩니다.
  4. "회원"은 "구매할인쿠폰"을 제3자에게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5. "쇼핑몰"은 "회원"이 "구매할인쿠폰" 사용 후 구매 취소 또는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회원"이 기 사용한 "구매할인쿠폰"의 유효기간과 동일한 "구매할인쿠폰"을 복구하여 지급합니다. 다만, 결제한 금액에 대한 부분 환불 시에는 “회원”이 사용한 “구매할인쿠폰” 가액을 공제한 금액(이하 “잔액”이라 함.)후 반환하며, “잔액”이 남아있지 아니한 경우에는 “구매할인쿠폰”이 복구되지 않습니다.
  6. "쇼핑몰"은 "회원"이 "쇼핑몰"이 승인하지 않은 방법으로 "구매할인쿠폰"을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구매할인쿠폰"을 사용하는 경우 "구매할인쿠폰"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구매할인쿠폰"을 사용한 구매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7. "회원" 탈퇴 시 "쇼핑몰"로부터 발급받은 "구매할인쿠폰" 중 미사용한 "구매할인쿠폰"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구매할인쿠폰"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8. “쇼핑몰”은 판매된 상품에 대한 구매할인쿠폰의 적용을 동의하지 않는 의사표시를 하는 경우, 해당 판매 건은 취소되며, “회원”이 결제한 금액은 “회원”에게 환불됩니다.

제29조 (주문제작 비품 보관등)

  1. 주문제작의 경우 개발된 비품(수지판,목형판,동판,필름 등)은 다음 각 호의 보관기간 도과 후 파기 한다.
    1. 수지판 : 최종 발주일로부터 1년
    2. 목형판 : 최종 발주일로부터 1년
    3. 동판 : 최종 발주일로부터 1년
    4. 필름 : 최종 발주일로부터 1년
  2. 주문제작의 경우 이미 제작된 비품의 비용을 제외한 나머지 금원에 대하여 환급하므로, 보관기간 내에 비품을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반환할 수 있다. 단, 반환에 대한 배송비 등은 이용자가 부담함을 원칙으로 한다.

부칙

이 약관은 아래의 각 호 일자로 개정되어 고시 후 적용합니다.

  1. 개정일자 : 2023년 03월 27일
  2. 고시일자 : 2023년 03월 27일
  3. 적용일자 : 2023년 03월 27일
최근 본 상품 0
2024-11-21
우편번호검색